안녕하세요. 넝쿠리입니다.
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서비스
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서비스란?
-> 주민등록증 분실, 훼손 등의 사유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고자 할 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정부 24 서비스입니다. 오늘은 정부 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■ 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유 확대
분실, 훼손, 성명 변경, 주민등록번호 변경, 주소 변경 칸 부족, 용모 (사진) 변경, 지분 재등록. 미수령으로 회수 파기, 주민등록 말소자의 귀국, 재외국인 주민등록
* 지문 재등록의 사유로 재발급 신청 시 신청 당일(근무시간 기준) 지정하신 수령 기관을 방문하여 지문 재등록을 하셔야 합니다.
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전 준비물
- 신청방법 : 인터넷 또는 읍, 면, 동 방문신청
- 소요시간 : 총 20일
- 수수료 : 5000원 (무료 재발급 또는 면제사유에 해당될 경우 수수료 면제)
※ 구비 서류
<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>
-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상반신 사진 1장 (3.5cm x 4.5cm, 모자 등 착용 금지)
- 종전의 주민등록증 (단, 분실,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)
■ 간편한 인터넷 신청방법은?
[STEP 1]
정부 24 홈페이지 www.gov.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합니다.
[STEP 2]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화면에서 [신청하기] 버튼을 선택합니다.
[STEP 3]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화면에서 신청내용, 증명사진, 수령 기관 등을 입력하고 [민원 신청 하기] 버튼을 선택합니다.
[STEP 4]
정부 24 > My GOV > 서비스 바구니에서 수수료를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.
신청 후 20일 이내, 재발급 처리가 완료되면 수령 장소에서 주민등록증을 본인이 직접 수령하면 됩니다.
* 2006.11.1 이전 발급된 증은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읍, 면, 동에 방문하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.
* 재발급 수렬 시 기존 주민등록증은 반납해야 합니다. (분실 제외)
■ 주민등록증 재발급 철회(취소) 방법은?
인터넷 재발급 철회나 취소를 원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후 해당 메뉴로 들러가시면 재발급 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* 철회(취소)는 신청한 날 오전 9시 ~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.
< 정부 24 앱 설치하기 >
정부 24 (구 민원 24) - 원스토어 (onestore.co.kr)
App Store에서 제공하는 정부 24 (구 민원 24) (apple.com)
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| 민원안내 및 신청 | 민원 24 | 정부 24 (gov.kr)
자료 = 정부 24
그럼 여기까지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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